말많던 아이폰이 드디어 KT를 통해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이폰이 가지는 장점은 바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s, 앱스)를 유료 또는 무료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는 것일 것입니다.

문제는 유료로 제공되는 앱스를 공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킹하는 방법이 인터넷 상에 공개되어 있으며, 실제로 아주 간단한 과정으로 해킹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탈옥(JailBreak)' 라고 부릅니다.


문제는 탈옥한 아이폰에서는 몇가지 보안 상의 인증 절차가 무력화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구멍을 통해 개인 정보가 인터넷 상으로 빼돌릴 수 있는 웜이 출현하였으며 이를 애플에서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웜(Worm)은 자신을 복제하는 조그마한 프로그램으로 네트워크나 기타 방법을 통해 다른 컴퓨터로 무차별적으로 전파되는 악성 프로그램입니다. 즉, 아이폰으로 인터넷을 서핑하다가 웜에 걸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번에 출현한 웜은 ING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일반화된 공격 형태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한번 이러한 구멍(!)을 이용하는 악성 프로그램이 출현한 이상 제 2, 제 3의 악성 프로그램이 나오지 않을 가능성은 매우 적다고 보여 집니다.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을 잘 고려해서 탈옥할지 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reTweet
Posted by 문스랩닷컴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댓글을 달아 주세요



    Web Analytics Blogs Dire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