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NS 서비스로 인기가 높아져 가고 있는 트위터에서 웜으로 보이는 악성 프로그램이 출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글인 트위트(tweet)에서 "http://juste.ru"라는 링크를 가진 "Best Video"를 클릭하게 되면 악성 프로그램에 감염됩니다. 아직 전파 경로에 대해서 명확히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트위터 계정이 침해되어 비밀번호가 누출되어 스팸이 발송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트위터 측에서는 아직까지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지는 못한 상태이며 사용자에게 이 링크를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정도입니다.

한편 트위터에서는 4월 초에도 서비스에 웜이 감염된적이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twittercut" 웜이 출현하여 사용자가 이 링크를 클릭하는 순간에 계정 정보가 누출됩니다.
reTweet
Posted by 문스랩닷컴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arrestlove.tistory.com/ BlogIcon 물여우 2009.06.01 00: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트위터 자체에 있는 취약점을 이용하는 것인가요? 웹사이트에나 메신져를 통항 감염과는 좀 다른 것 같군요. 백만단위의 follow를 가진 분들도 있다고 하던데 이런 분들의 계정 정보가 유출된다면 파급력이 상당할 것 같습니다.



    Web Analytics Blogs Dire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