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백신, 공짜백신이 국내외적으로 널리 사랑을 받고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제품들이 개인용, 비업무용인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거의 유일하게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만이 SOHO나 중소기업 중 10 PC 이하인 경우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는 정도 입니다.

국내에서는 그리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외국에서 나름대로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ClamAV에서는 최신 버전의 베타 버전이 소개되면서 새로운 기능 뿐만 아니라 라이선스 정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ClamAV 3 버전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안티바이러스인 Immunet의 기술이 탐재되고 있으며 기존의 ClamAV와 함께 사용됩니다.

또한 라이선스 체계가 유료 제품인 Plus Edition이 출시되며 무료 제품과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익스플로잇, USB 검사, 루트킷  진단 및 제거
  • 오프라인 검사 지원 -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검사 가능
  • 메일 검사
  • 오프라인 방어 -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보호 가능
아직 정식버전이 출시되지 않아 기능에 대한 충분한 평가가 나오지 않았지만, 클라우드 기술의 적용으로 인해 진단율 또한 꽤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clamav.net/lang/en/about/win32/

reTweet
Posted by 문스랩닷컴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카레 2011.02.01 00: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VM웨어를 통해서 사용해봤지만 창이 정상적으로 닫히지 않는 버그로 인해서 ..짜증이 나더군요..

      예전에도 그랬던거 같던데 .. 사람 성질 뻗쳐서 열받게 만듭니다.

    2. Favicon of https://moonslab.tistory.com BlogIcon 문스랩닷컴 2011.02.01 1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베타니까 아직 불안정하겠네요.

      그래도 이제 화두는 가상화(Sandbox), 클라우드 인가 봅니다.

      엄청난 바이러스가 출현하고, 이를 막기에는 기존 방식으로는

      한계에 부닥친거죠.

      • 카레 2011.02.03 23:07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미 외국 언더쪽에서는 가상화 기술을 무력화 은폐기법을 이용한 연구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데요

        -ㅅ- 특히 봇넷 컨트롤러 같은 경우는 ㅋㅋㅋ 프로그래머 몇명 ㅋㅋ .. 씩 달라붙어서 만들고 테스트 들도 따로 있더군요 ..

        순간 헉 했습니다.



    Web Analytics Blogs Dire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