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베스트! V5 버전이 출시되면서 유료 버전(프로, 슈트)와 무료 버전(프리)의 차이점 중의 하나가 바로 가상화 기술(Virtualization Technology)의 지원 여부입니다.

가상화 기술은 컴퓨터 즉, 물리적인 시스템 내에서 '가상적인' 컴퓨터를 생성하여 이 공간 내에서 프로세스를 실행하시키는 기술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웹 브라우저에서 악성코드가 감염될 경우 실제 물리적 시스템에 감염되지 않고 '가상화된' 웹 브라우저내에서만 실행되므로 문제가 될 경우 브라우저만 닫아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차세대 버전인 V6에서는 유료 뿐만 아니라 무료 버전인 프리 안티바이러스(Free Antivirus)에서도 가상화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기사가 외국에 나와 정리해 봅니다.

V5(및 V5.1)에서는 사용자가 가상화 기술을 이용할 프로세스를 직접 등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며, 이로 인해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은 사용하기가 꽤 까다로운 기능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V6에서는 가상화 기술을 자동으로 구현해 주는 자동 가상화 기술(Automatic Virtualization Technology) 즉, AutoSandbox 기능을 제공합니다. AutoSandbox는 안전한 가상 환경에서 감염이 의심스러운 파일(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만 속도 측면에서 약간 느려집니다.

AutoSandbox에서는 모두 3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 가상 Autosandbox 내에서 파일 실행
  • Sandbox 외부에서 실행
  • 모든 프로그램 실행 취소
만약 파일이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가상 컴퓨터를 종료하여 물리적인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위험하지 않은 파일인 경우 오진에 관련된 문제점을 일으키지 않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reTweet
Posted by 문스랩닷컴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카레 2011.01.25 19: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본격 세계 정복할 기세..



    Web Analytics Blogs Dire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