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이라고 하는 시장에서 다양한 분야가 있지만, 아무래도 개인부터 조직까지 가장 많이 경험하는 제품이 바로 백신(안티바이러스)입니다.

국내에서는 V3니, 알약이니 하는 제품이 대세를 이루고 있지만(아니면 말구요~), 전세계적으로 어느 백신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을까 하는 궁금한 마음을 떨칠 수는 없을 것입니다.

OPSWAT은 2010년 8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약 3개월간 조사한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안티바이러스와 백업 솔루션에 대한 부분인데. 백업 쪽은 잠시 관심을 접어 두고 안티바이러스 쪽을 소개해 봅니다.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는 바로 avast! 안티바이러스로 약 17.53%를 차지합니다. 그 뒤를 ESET(12.05%)와 시만텍(10.04%)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2사분기와 비교해 볼 때 어베스트!의 점유율은 약간 떨어졌으며, ESET은 8% 대에서 꽤 높이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북미 지역으로 한정지어 정리해 보면, 시만텍이 북미 지역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인 16.45%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ESET(10.86%)와 마이크로소프트(10.3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결론이 나온 이유는 아마도 무료 백신의 덕택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보고서에서는 유료 여부에 대한 언급이 없기 때문에 속단하기에는 이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oesisok.com/news-resources/reports/q4-2010-antivirus-backup-client-and-windows-os-reports
reTweet
Posted by 문스랩닷컴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댓글을 달아 주세요



    Web Analytics Blogs Directory